철거자재의 노임할증 설정 방법 안내 (철거 신설 포함)




- 지급표시첫 문자에 따라 몇 가지의 다른 기능을 갖습니다.


- 첫 문자가 ( * )로 시작되면 재료비, 노무비 둘 다 무시되는 별도공사 속성입니다.


- 이외의 내용은 모두 재료비는 무시되고 노무비만 계산됩니다.


- 즉, 내용은 상황에 맞추어 쓰면 됩니다. (예: 지급자재사급자재는 등록시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.)


- 철거자재 (30%)의 의미는 노임할증에 0.3을 넣는 것 외에는 위와 기능이 모두 동일합니다.



- 지급표시 항목에 철거자재 (30%)를 클릭하면 [ -     11~ ] 번호 뒤에 ( ~ )가 표시되어 지급속성임을 나타냅니다.



- 내역서 하단의 페이지 (3) 을 눌러 노할(노임할증)을 보면 0.3이 입력되어 있습니다. (상황에 맞춰 노할률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 예 50% = 0.5)


- 단, 자체적으로 이미 노임할증이 등록되어 있는 아이템은 직접 계산하여 수치를 조정해야 합니다.



- 철거하고 신설할 경우 한 줄은 철거물량을 한 줄은 신설물량을 적어 두 줄로 작업해야합니다.



※ 지급자재와 소모재 또는 배관재와의 관계:


지급표시에 지급자재 등이 표시되면 자재비에 단가가 있어도 계산하지 않습니다. 물론 단가가 없어도 어차피 무시되므로 문제는 없습니다.


그러나 해당 자재가 전선관, 전선 등 인 경우 배관재나 소모재 계산이 되어야 하므로 단가를 넣어야 합니다.


단, 지급속성이 철거자재일 경우엔 단가가 있더라도 소모재 계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.